6. Take Part in the Economy
단어 |
on sale 할인 중인 |
ingredient 재료, 성분 |
preference 선호 |
straighten 똑바르게 하다 |
treatment 치료, 처리 |
balanced 균형 잡힌 |
policy 정책 |
compare 비교하다 |
allowance 용돈 |
search for ~을 찾다 |
lender 빌려주는 사람 |
eat out 외식하다 |
receipt 영수증 |
refund 환불하다, 환불 |
reasonable 적당한 |
exact 정확한 |
reliable 믿을 수 있는 |
though ~이긴 하지만 |
develop 발전시키다 |
focus on ~에 초점을 맞추다 |
fee 수수료, 요금 |
의사소통 |
6과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
두 가지를 함께 살펴보시죠.
1. 선호에 대해 묻고 답하기
선호를 묻고 답하는 방법은
'선호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이 동사!
perfer을 기억해주세요!
묻기 | 답하기 |
Which do you prefer? 어떤 것을 더 선호하세요? Which do you prefer, A or B? A와 B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하세요? |
I prefer A. 전 A가 더 좋아요. I prefer A to B. 전 B보다 A가 더 좋아요. |
2. 상기시키기
상기시키는 점과 관련하여
6과에 나오는 핵심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Don't forget to 동사원형
말 그대로 동사원형 할 것을
잊지 말라는 이야기인데요.
대화문에 나오는 예문을 함께 보시죠.
Don't forget to bring your receipt.
영수증 챙기는 거 잊지 마.
Don't forget to register our names by this Friday.
금요일까지 우리 이름을
등록하는 걸 잊지 마.
Don't forget to talk about their bad points.
그것의 단점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을 잊지 마.
문법 |
6과의 핵심 문법 두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the 비교급, the 비교급
이 패턴은 간단합니다.
각 형용사나 부사의 비교급 단어들만
잘 알고 있다면 어렵지 않은데요.
보통 일정하게 -er로 끝나는
단어들이 있기도 하고,
단어 앞에 more이 붙는 경우도 있고,
비교급 단어 자체가 아예 변화되는
불규칙적인 단어들도 있습니다.
이미 다 배운 것들이기 때문에
혹시 비교급을 만드는 방법을 모르시면
이것부터 공부를 좀 더 하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비교급 앞에 the만 붙이면
the비교급이 되는데요.
the 비교급 + 주어 + 동사, the 비교급 + 주어, 동사
의 형태로
the 비교급이 두 번 쓰여 그 의미는
~하면 할수록, 더 ~하다.
가 됩니다.
이 핵심 문법은 중3 동아 이병민의
4과에 나오는 핵심 문법과 동일하기에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비교급에 대한 3가지의 간단 설명도 있으니
참고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링크가 있지만
그래도 예문 한 가지를 살펴볼까요?
The louder the music is, the angrier I feel.
그 음악소리가 더 클수록,
나는 더 화가 난다.
2. 분사구문
우선 분사구문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면,
분사구문은 (접속사+주어+동사) 형태의
부사절을 분사라는 친구를 사용하여
줄여 쓴 구문을 말합니다.
접속사도 없애버리고,
주어 역시, 주절의 주어와 동일하다는
이유로 없애버리죠.
그리고 남은 동사를 ing형태로 바꿔줍니다.
간단하죠?
예를 들어볼까요?
While he watches TV, he eats pizza.
1단계 : 접속사 없애기
2단계 : 주절과 같은 주어 없애기
3단계 동사를 ing형으로 만들기
그럼 이렇게 되겠네요.
Watching TV, he eats pizza.
TV를 보면서 그는 피자를 먹는다.
이렇게 줄여 쓰는 것을 분사구문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이렇게 접속사를 생략을 하는데
분사구문의 의미 전달을 위해
접속사를 남겨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접속사가 남았다고 해서
틀린 것이 아닙니다!!
일반동사의 ing형이 아니라
be동사의 ing형태는 being인데요.
문장의 형태가 be동사 뒤에
형용사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분사구문으로 하면
being 형용사가 되는데
이런 경우에 being을 생략하고
형용사의 형태부터 사용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알아두세요.
본문 |
본문에서 우리가 살펴본 문법들이
어떻게 사용되어 표현되고 있는지
살펴볼 차례입니다.
The fewer products we buy, the more resources we save.
우리가 더 적은 제품을 구매할수록,
더 많은 자원들을 절약하게 된다.
the비교급 문장이네요.
앞에 fewer과 뒤 more이 보입니다.
Seeing a lot of positive reviews, I decided to borrow a bike helmet.
많은 긍정적인 후기를 보고 나서,
나는 자전거 헬멧을 빌리기로 결정했다.
분사구문입니다.
After I sew를 seeing으로
줄여 썼네요.
I think the more people use the services, the more they will improve.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를 이용할수록,
그것들이 더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the more, the more이 보이시죠?
the비교급 문장입니다.
the비교급이나 분사구문은 아니지만
이러한 흥미로운 문장도 나오네요.
But these services do have some weaknesses.
하지만 이런 서비스들은
몇 가지 약점들을 가지고 있다.
do have? 는 무엇일까요?
한국어 의미를 보니 have는 알겠는데
do는 어떻게 해석이 될까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본문에는 이밖에도
관계사 문장이 많아 보입니다.
that이 각각 주격으로, 목적격으로
사용되는 문장들도 있고,
생략되어 있는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비교적 핵심 문법이 들어간 문장은
제가 놓치지 않았다면
3 문장밖에 없으므로,
다른 문법들을 복습 또는 알아보면서
본문 내용과 그 문장에
익숙해져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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