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Envionmental Innovations
단어 |
reduce 줄이다 |
all the way 줄곧, 내내 |
reusable 재사용 가능한 |
add up 늘어나다 |
encourage 격려하다 |
explanation 설명 |
statue 조각상 |
additional 부가적인 |
architecture 건축 |
separate 분리하다 |
awareness 의식, 인식 |
appropriate 적절한 |
incredible 믿기지 않은 |
what's more 게다가, 더욱이 |
edible 먹을 수 있는 |
join hands 힘을 합치다 |
work out 운동하다 |
confidence 확신 |
contain 포함하다 |
field 분야 |
greenery 푸른 잎, 푸른 나무 |
의사소통 |
5과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의견 표현하기
의견을 표현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대화문을 보면 의견을 표현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알려줍니다.
'내 생각엔, 내 의견으로는'
In my opinion, |
I think |
대화문에 나오는 예문도
함께 보실까요?
I think we're using too many plastic bags.
내 생각에는 우리가
너무 많은 비닐봉지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
In my opinion, we should bring reusable bags when we go shopping.
내 생각엔, 우리가 쇼핑하러 갈 때
재사용 가능한 가방을 가져가야 해.
2. 희망이나 기대 표현하기
무언가를 빨리 하고 싶다는
희망이나 기대감을 표현할 때
정말 많이 쓰이는 패턴이 있습니다.
I can't wait ~.
빨리 ~하고 싶어.
이 표현을 직역해보면,
난 기다릴 수 없다. 가 되는데,
즉 빨리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럼 이 패턴이 사용된 문장 몇 가지를
함께 보실까요?
I can't wait to see it.
빨리 그것을 보고 싶다.
I can't wait to use it.
어서 그걸 사용하고 싶다.
문법 |
5과에 나오는 핵심 문법
두 가지를 알아볼 차례입니다.
1.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it ~ to부정사 구문을 알아야 합니다.
기억나시나요?
to부정사가 주어로 쓰이는 경우
to부정사를 문장 뒤로 보내고
to부정사가 있던 주어 자리에
가짜 주어인 it을 넣는 문장이었습니다.
가주어 진주어에 대한 이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It is dangerous to swim here.
여기에서 수영하는 것은 위험해.
이 문장을 통해 수영하는 것이
위험하다는 것은 알겠는데,
누가 수영하는 것이 위험한 걸까요?
누구에게 위험한 걸까요?
이렇게 특정 대상을 넣어주고 싶을 때
for + 사람(목적격)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for you
for him
for her
이런 for + 사람을
to부정사 앞에 넣으면 됩니다.
It is dangerous for him to swim here.
그가 여기에서 수영하는 것은 위험해.
It is dangerous for you to swim here.
네가 여기에서 수영하는 것은 위험해.
그런데 kind, good, nice, stupid 등
문장이 사람의 성격이나 태도,
그 사람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를
나타내는 경우에는
of + 사람(목적격)을 사용합니다.
It is good of you to help me.
네가 나를 도와줘서 좋아.
It is wise of him to buy it.
그가 그것을 산 것은 현명하다.
2. 관계부사
쉽게 생각해보겠습니다.
관계부사는 두 문장을 이어 주는
접속사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관계부사는 관계대명사와
비슷하면서도 다른데요.
그래도 관계대명사에 대한 이해가
비교적 명확하면,
관계부사를 이해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관계부사 뒤에는 완전한 문장이
오는 것이 특징인데,
관계사이기 때문에 앞에 선행사가 있고,
선행사가 시간을 나타내면 when,
선행사가 장소면 where,
선행사가 이유를 나타내면 why,
방법을 나타내는 경우라면 how
를 사용합니다.
이론은 여기까지 하고,
예문을 통해서 관계부사에 대한
감을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소는 where ★
This is the house.
I live in the house.
↓
This is the house where I live.
이 집은 내가 살고 있는 집이다.
house는 장소이므로
where을 사용했습니다.
★ 시간은 when ★
Today is the day when I study English.
오늘은 내가 영어를
공부하는 날이야.
day가 선행사로 쓰인 이 문장은
when이 사용되었습니다.
★ 이유는 why ★
I know the reason why you are happy.
난 네가 행복한 이유를 알겠어.
reason은 이유이기 때문에
why를 사용하여 표현됩니다.
★ 방법은 how ★
Tell me how you solved the problem.
너가 문제를 푼방법을 말해줘.
how의 선행사는 the way인데,
유일하게 how는 이 선행사와
함께 사용되지 않습니다.
how를 쓰던지, the way를 쓰던지,
둘 중 하나만 사용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관계부사의 선행사는
생략이 될 수 있는데,
the place, the time, the reason과 같은
일반적인 의미의 선행사인 경우
없어도 그 해석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생략이 가능합니다.
This is (the place) where they can play.
I know (the reason) why he left.
생략되어도 그 해석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본문 |
본문 중에서 핵심 문법이
들어간 문장을 살펴보겠습니다.
It is important for us to find ways to protect the environment.
우리가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중요하다.
의미상 주어 for us의
위치가 보이시죠?
Cancun is a city where 4.8 million tourists travel every year.
칸쿤은 매년 480만 명의 관광객이
여행을 하는 도시이다.
관계부사 where이 사용됩니다.
city라는 장소가 선행사네요.
They made an underwater museum away form the places where sea life was dying.
그들은 바다 생물들이
죽어가고 있는 곳으로부터
떨어진 곳에 수중 박물관을 만들었다.
뒷부분에 관계부사 where이 있습니다.
장소를 나타내는 places를
수식하고 있습니다.
They procide addition places for plants and animals to live on.
그것들은 동식물이 살 수 있는
추가적인 장소를 제공한다.
It ~ to부정사구는 아니지만
to live on이라는 to부정사 앞에
for plants and animals라는
의미상의 주어가 사용되었습니다.
This natural air flow is how these buildings stay cool.
이러한 자연적인 공기의 흐름은
이 건물들이 시원하게 유지되는
방법이다.
관계부사 how입니다.
선행사 the way는 함께 쓸 수
없다는 것! 기억하세요.
본문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핵심 문법 이외에도
이미 배웠던 문법들을 찾아보면서
본문 문장들을 공부해보세요.
'중학교 내신 학습 > 중3 내신 핵심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내신] 중3 비상 김진완 5과 정리본 (Critical Minds) (0) | 2020.10.14 |
---|---|
[영어내신] 중3 능률 김성곤 6과 정리본 (Take Part in the Economy) (4) | 2020.10.07 |
[영어내신] 중3 천재 이재영 6과 정리본 (Together in Our Community) (0) | 2020.09.30 |
[영어내신] 중3 천재 이재영 5과 정리본 (Are You into Books) (3) | 2020.09.29 |
[영어내신] 중3 동아 이병민 8과 정리본 (1) | 2020.08.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