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Safety
단어 |
safety 안전 |
tap 두드리다 |
stand in line 줄을 서다 |
announcer 아나운서 |
breathe 숨을 쉬다 |
earthquake 지진 |
brave 용감한 |
impressive 인상적인 |
luckily 운이 좋게도 |
introduce 소개하다 |
practice 연습하다 |
shake 흔들리다 |
experience 경험 |
straight 곧은 |
bump into 부딪히다 |
nobody 아무도 ~가 아니다 |
degree (각도의 단위) 도 |
angle 각도, 각 |
at first 처음으로 |
get out 나가다 |
get off 내리다 |
의사소통 |
2과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
두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기시켜 주기
누군가에 무엇인가를 상기시키기 위해
어떤 표현을 해볼 수 있을까요?
2과에서는 다음의 패턴을 사용합니다.
Don't forget to ~
~하는 것을 잊지 마.
부정명령문의 형태로 표현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to 뒤에는 동사원형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예문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Don't forget to check the food label.
식품 라벨을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
Don't forget to wear this mask.
이 마스크를 쓰는 걸 잊지 마.
간단하죠?
이렇게 무엇인가를 상기시키는 표현은
Don't forget to로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또 다른 표현 두 가지를
더 소개하겠습니다.
Make sure to ~. Remember to ~. |
2. 금지하기
무언인가를 하지 말라고 조언할 때
할 수 있는 표현을 살펴보겠습니다.
2과에서 알려주는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You'd better not ~.
~하지 않는 것이 좋겠어.
그럼 예문을 통해서 어떤 느낌을 전달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You'd better not run.
뛰지 않는 것이 좋겠어.
You'd better not look at your smartphone while you are walking.
걸을 때 스마트폰을 보지 않는 게 좋겠어.
not 뒤에는 동사 원형을 사용하여
동사하지 않는 것에 좋겠다는 표현의
패턴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비슷하게 다른 표현으로도
무언가를 하지 말라는 금지의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데요.
정말 간단하게 Don't + 동사를 사용하여
직접적으로 무언가를 하지 말라고 하거나
You should not + 동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법 |
2과에서 알려주는 핵심 문법
두 가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 의문사 + to부정사
첫 번째 문법은 의문사와 to부정사의
만남입니다.
이 문법에서 한 가지 알아야 할
변형 패턴이 있는데요.
의문사 + to부정사는
의문사 + 주어 + should + 동사원형
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점을 꼭 알아두세요!
2. as + 형용사/부사 + as
as as 용법은 원급 비교를 위한
문장으로 '~만큼 ~한'의 의미를 가집니다.
이런 동등 비교를 위한
as as 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세요.
https://tutoria.tistory.com/235
본문 |
그럼 이제 본문에서 2과의 핵심 문법이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
살펴보면서 복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obody knew what to do.
아무도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다.
의문사 + to부정사가 사용된 문장으로
what to do가 보입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로 해석하면 되겠네요.
I was as scared as the others at first.
난 처음에 다른 사람들처럼 무서웠다.
as as 동등 비교가 사용되었습니다.
as와 as 사이에는 형용사 또는 부사 단어가
온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I learned how to do CPR and had a chance to practice.
나는 심폐 소생술을 어떻게 하는지 배웠고,
연습해 볼 기회를 가졌다.
의문사 + to부정사가 사용된 문장입니다.
how to do, 즉 어떻게 하는지로
자연스럽게 해석해보면 되겠네요.
Can you show the audience how to perform CPR?
시청자들에게 심폐 소생술을 어떻게 하는지
보여줄 수 있나요?
이번에도 의문사 + to부정사 문장입니다.
또 의문사 how가 쓰였네요.
Timing is as important as doing CPR.
타이밍은 심폐 소생술을 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as as 동등 비교입니다.
타이밍과 심폐 소생술을 동등하게
비교해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TUTORIA
'중학교 내신 학습 > 중2 내신 핵심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내신] 중2 YBM 박준언 3과 정리본 Living a Healthy Life (0) | 2022.06.07 |
---|---|
[영어내신] 중2 비상 김진완 3과 정리본 I Wonder Why I Wonder How (0) | 2022.05.19 |
[영어내신] 중2 미래엔 최연희 2과 정리본 Where Do People Live (0) | 2022.03.15 |
[영어내신] 중2 YBM 박준언 1과 정리본 Manage Yourself! (0) | 2022.03.04 |
[영어내신] 중2 미래엔 최연희 1과 정리본 Great Things about Yourself (0) | 2022.03.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