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학교 내신 학습/중2 내신 핵심정리

[영어내신] 중2 YBM 박준언 2과 정리본 All about Safety

by TUTORIA 2022. 4. 12.
반응형

중2 YBM 박준언 2과

All about Safety


단어
safety
안전
tap
두드리다
stand in line
줄을 서다
announcer
아나운서
breathe
숨을 쉬다
earthquake
지진
brave
용감한
impressive
인상적인
luckily
운이 좋게도
introduce
소개하다
practice
연습하다
shake
흔들리다
experience
경험
straight
곧은
bump into
부딪히다
nobody
아무도 ~가 아니다
degree
(각도의 단위) 도
angle
각도, 각
at first
처음으로
get out
나가다
get off
내리다

의사소통

2과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

두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기시켜 주기

누군가에 무엇인가를 상기시키기 위해

어떤 표현을 해볼 수 있을까요?

2과에서는 다음의 패턴을 사용합니다.

Don't forget to ~

~하는 것을 잊지 마.

 

부정명령문의 형태로 표현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to 뒤에는 동사원형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예문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Don't forget to check the food label.

식품 라벨을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

 

Don't forget to wear this mask.

이 마스크를 쓰는 걸 잊지 마.

 

간단하죠?

이렇게 무엇인가를 상기시키는 표현은

Don't forget to로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또 다른 표현 두 가지를

더 소개하겠습니다.


Make sure to ~.

Remember to ~.


2. 금지하기

무언인가를 하지 말라고 조언할 때

할 수 있는 표현을 살펴보겠습니다.

2과에서 알려주는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You'd better not ~.

~하지 않는 것이 좋겠어.

 

그럼 예문을 통해서 어떤 느낌을 전달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You'd better not run.

뛰지 않는 것이 좋겠어.

 

You'd better not look at your smartphone while you are walking.

걸을 때 스마트폰을 보지 않는 게 좋겠어.

 

not 뒤에는 동사 원형을 사용하여

동사하지 않는 것에 좋겠다는 표현의

패턴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비슷하게 다른 표현으로도

무언가를 하지 말라는 금지의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데요.

정말 간단하게 Don't + 동사를 사용하여

직접적으로 무언가를 하지 말라고 하거나

You should not + 동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법

2과에서 알려주는 핵심 문법

두 가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 의문사 + to부정사

첫 번째 문법은 의문사와 to부정사의

만남입니다.

의문사 + to부정사

이 문법에서 한 가지 알아야 할

변형 패턴이 있는데요.

의문사 + to부정사는

의문사 + 주어 + should + 동사원형

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점을 꼭 알아두세요!


2. as + 형용사/부사 + as

as as 용법은 원급 비교를 위한

문장으로 '~만큼 ~한'의 의미를 가집니다.

이런 동등 비교를 위한

as as 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세요.

https://tutoria.tistory.com/235 

 

[기초영어 시즌 5] Part2, 같음을 얘기하고 싶을땐, 동등 비교법 as as

지난 첫 시간에 우리는 비교하는 표현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비교법에는 A와 B의 차이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A와 B의 같음을 표현하는 동등 비교라는 것도 있습니다. 오늘은

tutoria.tistory.com


본문

그럼 이제 본문에서 2과의 핵심 문법이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

살펴보면서 복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obody knew what to do.

아무도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다.

 

의문사 + to부정사가 사용된 문장으로

what to do가 보입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로 해석하면 되겠네요.

 


I was as scared as the others at first.

난 처음에 다른 사람들처럼 무서웠다.

 

as as 동등 비교가 사용되었습니다.

as와 as 사이에는 형용사 또는 부사 단어가

온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I learned how to do CPR and had a chance to practice.

나는 심폐 소생술을 어떻게 하는지 배웠고,

연습해 볼 기회를 가졌다.

 

의문사 + to부정사가 사용된 문장입니다.

how to do, 즉 어떻게 하는지로

자연스럽게 해석해보면 되겠네요.


Can you show the audience how to perform CPR?

시청자들에게 심폐 소생술을 어떻게 하는지

보여줄 수 있나요?

 

이번에도 의문사 + to부정사 문장입니다.

또 의문사 how가 쓰였네요.


Timing is as important as doing CPR.

타이밍은 심폐 소생술을 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as as 동등 비교입니다.

타이밍과 심폐 소생술을 동등하게

비교해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TUTORI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