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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내신 학습/중2 내신 핵심정리

[영어내신] 중2 비상 김진완 3과 정리본 I Wonder Why I Wonder How

by TUTORIA 2022.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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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2 비상 김진완 3과 정리본

I Wonder Why I Wonder How


단어
possible
가능한
impossible
불가능한
possibility
가능성
lower
내리다
hold up
들어 올리다
challenge
도전
average
평균의, 보통의
produce
생산하다
pump up
바람을 불어넣다
ability
능력
electricity
전기, 전력
turn on
켜다
wrap
감싸다, 감다
light up
밝히다
normal
보통의, 평범한
sore
아픈
unlock
풀다
unbelievable
믿기 어려운
scream
비명
safe
금고
for example
예를 들어


의사소통

3과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

두 가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 들어 본 적이 있는지 묻기

무엇인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지 상대방에게

묻기 위해서는 완료형이라는 패턴을

사용하게 되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Have you heard about(of) ~?

당신은 ~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예문으로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Have you heard about the Chat Robot?

Chat 로봇에 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이렇게 간단하게 사용해볼 수 있죠.

그럼 대답은 어떻게 할까요?

 

만약 들어본 적이 있다면,

Yes, I have.

또는 좀 더 구체적으로 더 표현하고 싶다면

I heard + 주어 + 동사의 형태로

나는 ~라고 들었어.라고 표현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들어본 적이 없다면

No, I haven't.

로 간단하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2. 설명 요청하기

상대방과 대화를 하다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있다면

다시금 물어볼 수 있겠죠?

그럴 때 사용해볼 수 있는 표현들입니다.

무슨 뜻이야?

What do you mean?
What does that mean?
What's that supposed to mean?

이렇게 질문을 받았다면

다시 대답을 해줘야겠죠?

바로 특정 표현이나 상황에 대한 설명을

해줄 수도 있지만

다음의 표현으로 대답을

시작해볼 수도 있습니다.

I mean ~.
내가 의미하는 것은 ~.

It means ~.
그게 의미하는 것은.

What I mean is ~.
그러니까 내말은~.


문법

3과에 나오는 핵심 문법 두 가지를

이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동태

수동태라는 것은 영어 문법 중에서도

중요한 핵심 문법에 속해 있는

중요한 법칙입니다.

 

이 수동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따로 정리해놓은 자료가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수동태에 대해서 배워보세요.

수동태에 대한 모든 것!

 

영어 문법, 수동태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오늘 함께 정리해볼 문법은 수동태입니다. - 목차 - 1. 수동태란? 2. 수동태로 쓸 수 없는 동사 3. 수동태의 시제 4. 수동태의 부정문과 의문문 5. 조동사 + 수동태 6. 동사구가 있는 수동

tutoria.tistory.com


2.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to부정사란 to+동사의 형태로

크게 명사적, 형용사적, 부사적 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이런 to부정사에 대한

간단한 이해와 용법에 대한 차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기초영어 시즌 3] Part3, to 동사, 그 놀라운 변화 (to부정사의 세 가지 의미)

오늘은 '다'로 끝나는 동사를 사용하여 문장을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에 study 라는 동사가 있습니다. study는 잘 아는 것처럼 '공부하다'라는 의미로 '다'로 끝나는 동사입니

tutoria.tistory.com

링크를 통해 확인해봤다면

to부정사의 용법 중 형용사적 용법은

앞에 위치한 명사나 대명사를 수식하게 됩니다.

 

시험에서는 이점이 중요할 수 있는데요.

형용사 용법, 즉 형용사의 역할을 하기에

명사나 대명사를 꾸며줘야 하는 것이고,

to부정사는 명사나 대명사 뒤에서

앞에 있는 명사나 대명사를 수식하는 것이죠.

의미는 '~할, ~하는'으로 해석합니다.

 

따라서

다른 to부정사와의 차이와

문장에서의 그 차이에 대한 비교를

계속해보는 방법으로 공부해본다면

to부정사에 대한 이해에 더해

문제 시야력까지 넓혀볼 수 있겠습니다.

 


본문

그럼 본문에서 핵심 문법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그 문장들만 찾아 확인해보겠습니다.


But could we actually produce electricity to light up a city from sound?

하지만 우리가 정말 소리로부터

도시를 밝힐 전기를 생산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서 to light up은 형용사적 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앞에 있는 전기를 수식해주고 있죠.

따라서 이 부분만 분리해보면

electricity to light up

전기 / 밝힐

으로 해석해볼 수 있습니다.


Yes, sound can be changed into electricity.

그렇습니다.

소리는 전기로 바뀔 수 있습니다.

 

바로 다음문장인 이 문장은

조동사가 포함된 수동태 문장입니다.

 can be changed가 보이네요.

수동태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바뀌게 될 수 있는 것이죠.

수동태는 주어가 당하는 입장!

기억하면 되겠습니다.


The house is lifted and flown by thousands of balloons in the animation.

만화 영화에서 집은

수천 개의 풍선들에 의해

들려 올라가고 날아간다.

 

또 다른 수동태 문장입니다.

is lifted and flown가 보이네요.

be동사 + 과거분사의 형태입니다.

and를 써서 두 가지의 표현이 함께 있네요.

뒤에 by를 써서 그 행위자까지

표현되고 있습니다.


본문에 생각보다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이 많습니다.

특히 to light up은 위에서 형용사로 표현된

문장도 있었지만

같은 단어가 부사적 용법으로 사용된

문장도 본문에 있으니

꼭 to부정사의 용법 차이를 공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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