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Wonders of Nature
단어 |
6과에 나오는 단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udflat 갯벌 |
muddy 진흙투성이의 |
tide 조수, 밀물과 썰물 |
creature 생명체 |
seaside 바닷가 |
show up 드러나다 |
reach ~에 이르다 |
volume 양, 용량 |
oxygen 산소 |
provide 제공하다 |
slide 진흙 |
feed on ~를 먹고살다 |
make a living 생계를 유지하다 |
greatly 크게, 꽤 |
messy 지저분한 |
activity 활동 |
such as ~와 같은 |
a large number of 다수의 |
environment 환경 |
reduce 줄이다 |
cliff 절벽 |
의사소통 |
6과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궁금증 표현하기
무언가가 궁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정리해볼까요?
6과에서 알려주는 표현은
wonder을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I wonder + 의문사 + 주어 + 동사
그럼 이 패턴을 사용하는
예문을 몇 가지 보겠습니다.
I wonder what you did.
난 네가 무엇을 했는지 궁금해.
I wonder how a river and a lake are different.
난 강과 호수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
I wonder what they are.
난 저것들이 무엇인지 궁금해.
I wonder what you will do.
난 네가 무엇을 할지 궁금해.
위 의문사 + 주어 + 동사의 패턴을
간접의문문이라고도 하는데,
간접의문문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이해가
필요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s://tutoria.tistory.com/57
2. 알고 있음 표현하기
이 부분은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묻기 | 답하기 |
Did you hear ___________? 너 _______ 들었어? Do you know _________? 너 _______ 알아? |
I heard _________. 난 _______ 들었어. I have heard ______. 난 ______ 들어본 적 있어. |
그러면 예문을 함께 볼까요?
Did you know how many oceans there are on the Earth?
지구에 몇 개의 대양이
있는지 알아?
I heard the Amazon rian forest is called the lungs of the Earth.
난 아마존우림이 지구의 허파라고 들었어.
문법 |
이어서 6과에 나오는
문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가주어 진주어 구문
이 구문은 정말 많이 쓰이는 구문인데요.
to부정사가 주어의 역할을 하는 경우
아무래도 다른 주어들보다 길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to부정사구를
문장 뒤로 빼주고, 가짜 주어인 it을
문장의 주어자리에 놓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습니다.
To read books is fun!
책을 읽는 것은 즐거워!
to부정사구가 문장 앞에서
주어의 역할을 하고 있네요.
이런 경우에 to부정사구를
문장 뒤로 옮겨줍니다.
is fun to read books
이렇게 되면,
주어자리가 비게 됩니다.
영어 문장은 주어+동사로 시작하는데
주어가 없으면 문장이 완성되지 않겠죠.
따라서 주어자리에
해석하지 않는 가짜 주어를 넣어야 하는데
그 역할을 it이 하는 것입니다.
It is fun to read books.
책을 읽는 것은 즐거워.
이러한 가주어 진주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그 이유를 알아보고
가주어, 진주어 구문을 더 잘 이해해보세요.
https://tutoria.tistory.com/10
그런데 이런 가주어, 진주어 구문은
의미상 주어라는 것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It is not easy to study English.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쉽지 않아.
영어를 공부하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이
누구에게 쉽지 않는다는 것일까요?
문장의 주어는 가짜 주어인 it이기 때문에
누구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인지
표현해줘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바로 의미상 주어를 넣어주는데,
'for 사람'을 to부정사 앞에 넣어주면 됩니다.
이때 사람을 인칭대명사로 쓸 경우
목적격에 해당하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for him
for her
for me
이렇게 말이죠.
그럼 이 중 하나를 넣어 예문을
만들어보겠습니다.
It is not easy for her to study English.
그녀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쉽지 않아.
이런 식으로 의미상 주어를 넣어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not only A but also B
이 패턴도 정말 많이 사용되는 패턴입니다.
그 의미는
'A뿐만 아니라 B도'
입니다.
이때 A와 B는 그 품사와 사용형태가
같아야 하는데,
만약 A가 동명사의 형태라면
B도 동명사의 형태로 사용해야 합니다.
A가 형용사 단어라면
B도 형용사 단어로 사용합니다.
이 문법은 형태를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 예문을 통해서 그 문장 형태를
익숙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I like not only studying English but also studying science.
나는 영어를 공부하는 것뿐만 아니라
과학을 공부하는 것도 좋아해.
not only big things but also small things you do,
네가 하는 큰 것들 뿐만 아니라
작은 것들도
본문 |
본문의 내용에 익숙해지는 것은
내신 공부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다양한 문법들이 있겠지만
특히 핵심 문법이 본문에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알아보면서
본문 내용에 더 익숙해져 보세요.
It is important to understand the roles of mudflats.
갯벌의 역할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주어, 진주어 구문입니다.
to understand의 구가 문장 뒤에 있고
앞에 가주어 It이 있습니다.
Not only very small living things like plankton but also crabs and fish live there.
플랑크톤처럼
작은 생명체들뿐 아니라
게와 물고기도 그곳에 산다.
not only A but also B
문장입니다.
For all these reasons, it is necessary to protect mudflats.
이러한 이유로,
갯벌을 보호하는 것은 필수이다.
가주어, 진주어 구문입니다.
to protect 구가 뒤에 있네요.
이밖에도 관계대명사, 간접의문문 등의
문법들도 본문에 있으니
함께 살펴보면서 본문에 최대한
익숙해져 보세요.
'중학교 내신 학습 > 중2 내신 핵심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내신] 중2 능률 김성곤 6과 정리본 (The Best Trip of Your Life) (0) | 2020.09.18 |
---|---|
[영어내신] 중2 능률 김성곤 5과 정리본 (Give a Helping Hand) (0) | 2020.09.17 |
[영어내신] 중2 미래엔 최연희 6과 정리본 Food in History (2) | 2020.09.09 |
[영어내신] 중2 비상 김진완 6과 정리본 Doors to the Wild (1) | 2020.09.08 |
[영어내신] 중2 천재 이재영 6과 정리본 Near and Dear (0) | 2020.09.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