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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내신 학습/중2 내신 핵심정리

[영어내신] 중2 비상 김진완 6과 정리본 Doors to the Wild

by TUTORIA 2020. 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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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Doors to the Wild


단어

6과에 나오는 핵심 단어

21개를 살펴보겠습니다.

raise
기르다
curious
호기심이 많은
what's more
더욱이
easily
쉽게
attack
공격하다
shelter
보호소
ask for
요청하다
decide
결정하다
beside
~옆에
approach
다가가다
sunset
해 질 무렵
lifeless
죽은
appear
등장하다
probably
아마도
unbelievably
놀랍게도
such
그러한
allow
허락하다
feed
먹이를 주다
care for
~를 보살피다
surprising
놀라운
unsafe
안전하지 않은

의사소통

6과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1. 궁금한 일 표현하기

궁금증을 표현하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6과에서는 이 문장을 사용합니다.

 

I'm curious about _________.

나는 ~에 대해 궁금해.

 

curious 대신 wonder이라는

동사를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I wonder about _________.

나는 ~에 대해 궁금해. 


I'm curious about weather change.

난 날씨 변화가 궁금해.

I wonder about weather change.

난 날씨 변화가 궁금해.


2. 비교 표현하기

이따 6과의 핵심 문법으로 나오는

이 패턴이, 6과에 의사소통에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 패턴은 바로,

as 형용사(부사) as

입니다.

원급 비교라고 하죠.

 

A is as 형용사(부사) as B

A는 B만큼 형용사(부사) 하다.


He is as small as my hand.

그는 내 손만큼 작다.

 

That tree is as old as I am.

저 나무는 나만큼 나이가 많다.


문법

6과의 핵심 문법 두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가주어 it, 진주어 to부정사

6과의 첫 번째 문법은

가주어, 진주어 구문입니다.

 

이 문법은 쉽게 말해서,

to부정사가 명사적 용법으로

주어의 역할을 할 때,

앞에서 너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to부정사구를 문장 뒤로 빼버리고,

비어있는 주어 자리에

가짜 주어인 it을 쓰는 것이죠.

 

따라서 여기서 it은 해석되지 않는

허수아비 주어입니다.

예문을 통해 이해해볼까요?

 

To study English is easy.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쉽다.

 

이렇게 to부정사가 주어의 역할을 하고 있을 때,

비교적 다른 주어에 비해서

기니까 뒤로 보내버리자는 거죠.

is easy to study English.

 

그런데 이렇게 되어버리면,

주어 자리가 비어버립니다.

영어의 순서상 주어 + 동사인데,

주어 자리를 비워두면

문장 형태가 성립이 되지 않죠.

따라서 해석되지 않는

가짜 주어 it을 사용합니다.

It is easy to study English.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쉽다.


이렇게 가주어 진주어로 이루어진

문장이 완성될 수 있습니다.

그럼 왜 원어민들은 가주어, 진주어를

사용할까요?

이 이유를 알면, 더 이해가 쉽겠죠?

링크를 통해 더 알아보세요.

https://tutoria.tistory.com/10

 

가주어와 진주어, 영어에서 가짜와 진짜를 사용하는 이유

영어를 배우다 보면 진짜 주어와 가짜 주어가 들어간 문장 형태를 배우게 됩니다. 간단하게 언급해보면 to부정사가 길면 to부정사를 뒤로 보내고 앞에 It이라는 가짜 주어를 세워 문장을 표현하��

tutoria.tistory.com


이런 가주어, 진주어 구문에는

의미상 주어라는 것도 있는데,

예를 들면 이런 겁니다.

 

It is easy to study English.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쉽다.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쉽긴 쉬운데,

누구한테 쉽다는 말인가요?

그 대상을 정확히 넣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for 사람'

이 for 사람을 넣어주면 되는데,

이때 사람에 해당하는 인칭대명사는

목적격이 사용됩니다.

 

for you

for him

for her

for me

 

그럼 하나를 골라서 넣어볼까요?

의미상 주어는

to부정사 앞에 넣습니다.

 

It is easy for him to study English.

그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쉽다.

 

간단하죠?


2. 원급 비교

위에서 간단하게 살펴봤듯이

원급 비교는

as 형용사(부사) as의 형태로

동등한 비교를 표현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사용법은 위에서 이해를 해봤으니,

원급 비교를 이용하여

또 다른 표현으로 확장하는

방법 한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배수사를 넣는 건데요.

배수사 표현은

 

twice 두 배

three times 세 배

four times 네 배

 

이런 식으로 올라갑니다.

이러한 배수사를 as 앞에 붙이는 것이죠.

 

그럼 위 의사소통 기능에서

사용했던 예문에 덧붙여볼까요?


He is twice as small as my hand.

그는 내 손의 두배만큼 작다.

 

That tree is five times as old as I am.

저 나무는 나의 다섯 배만큼 나이가 많다.

 

이렇게 표현됩니다.


본문

그럼 6과 본문에서

핵심 문법들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er eyes were as bright as stars.

그녀의 눈은 별처럼 밝았다.

 

아름다운 표현에

as as 원급 비교가 사용됩니다.


It is dangerous to stay alone in such a wild area.

그렇게 야생의 지역에서

혼자 있는 것은 위험하다.

 

it가주어가 보이고,

to stay alone, to부정사구도 보입니다.

가주어 진주어 구문이네요.


It was sad to see Stella staying close to her mom.

스텔라가 그녀의 엄마 옆에서

머무르는 것을 보는 것은 슬펐다.

 

마찬가지로 진주어인

to부정사구를 뒤로 빼고,

앞에 it이 사용되었습니다.


She cared for Stella as warmly as Stella's mom did.

그녀는 스텔라의 엄마가

그랬던 것처럼

따뜻하게 스텔라를 돌보았다.

 

as as가 사용되었습니다.

as warmly as Stella's mom did

스텔라의 엄마가 한 것만큼 따뜻하게


본문에 다른 문법들도 많으니

하나씩 분석해보면서

본문에 최대한 익숙해져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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