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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내신 학습/중2 내신 핵심정리

[영어내신] 중2 천재 이재영 6과 정리본 Near and Dear

by TUTORIA 2020.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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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Near and Dear


단어

6과에는 어떤 단어들이 나올까요?

21개의 단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listener
청취자
take care of
돌보다
feel the same way
똑같이 느끼다
find out
발견하다, 찾다
start off
움직이기 시작하다
try to
~하기 위해 노력하다
school life
학교 생활
spend
(시간, 돈을) 쓰다
not really
별로
suggestion
제안
text
문자를 보내다
stuff
물건
ask
요청하다, 묻다
receipt
영수증
anymore
더 이상
science
과학
forget
잊어버리다
a few
약간의
socks
양말
often
종종
idea
생각

의사소통

이제 6과에 나오는

의사소통 기능 두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불만 표현하기

불만을 표현한다는 것은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만족하는 표현에

부정 단어만 사용하면

불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만족 불만족
I'm happy with this.
난 이거 맘에 들어.
I'm not happy with this.
난 이거 맘에 안 들어요.
I'm satisfied with this.
난 이거 만족스러워요.
I'm not satisfied with this.
난 이거 불만족스러워.
I like this.
난 이거 좋아요.
I don't like this.
난 이거 좋아하지 않아요.

간단하죠?


2. 상기시키기

무언가 중요한 일 등을

다시 한번 강조해주기 위해

반복할 때

다음과 같은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on't forget to call me.
내게 전화하는 거 잊지마!
Remember to call me.
내게 전화해야 하는거 기억해!
Make sure to call me.
내게 전화하도록 해.
Be sure to call me.
내게 전화하도록 해.

문법

이어서 6과에 나오는

핵심 문법 두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역동사

사역동사는

무언가를 하게 하는 동사로

let, make, have, help가 있습니다.

 

사역동사는 5형식 문장으로 사용되는데

사역동사의 형태와 그 쓰임을

다음의 링크의 3번을 통해서

알아보세요.

보면서 5형식 문장에 대한 감각도

익혀보시기 바랍니다.

https://tutoria.tistory.com/47

 

5형식으로 표현되는 문장 종류 6가지 (사역동사, 지각동사, 과거분사의 쓰임)

오늘은 5형식 문장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5형식 문장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어 + 동사 + 목적어 + 목적격 보어 위 명칭에 익숙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지금부터 예문과 함��

tutoria.tistory.com


2. too ~ to부정사

부정을 의미하는 이 패턴은

그 형태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too + 형용사(부사) + to부정사

~하기에 너무 ~하다.

 

예문으로 이 형태를

파악해보겠습니다.

 

This is too expensive to buy.

이것은 사기에 너무 비싸다.

 

She is too busy to come here.

그녀가 여기에 오기에는 너무 바쁘다.


이 too ~ to부정사 패턴과

같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패턴이 있습니다.

 

so + 형용사(부사) + that + 주어 + can't

너무 ~해서 ~할 수 없다.

 

예문으로 비교해볼까요?

This is too expensive to buy.
이것은 사기에 너무 비싸.

This is so expensive that I can't buy it.
이것은 너무 비싸서 살 수가 없어.

She is too busy to come here.
그녀가 여기에 오기에는 너무 바쁘다.

She is so busy that she can't come here.
그녀는 너무 바빠서 여기에 올 수가 없어.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too ~ to부정사가 훨씬

간단해서 사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본문

6과 본문에서 문법들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She also buys books and make me study them.

그녀는 또한 책들을 사고

그것들을 공부하라고 한다.

 

사역동사 make가 사용되었습니다.

make me study

동사 + 목적어 + 목적격 보어

 

이 목적격 보어 자리에

동사의 원형이 오는 것이

사역동사의 특징이죠.


Please let me take care of things myself.

제발 제가 저 스스로

일들을 처리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사역동사 let이 사용되었습니다.

let me take care of


Many moms think their kids are too young to go things on their own.

많은 엄마들이

그들의 아이들이 스스로 뭔가를

하기에는 너무 어리다고 생각한다.

 

too ~ to구문이 보이시나요?

too young to go

 

여기서 go는 문맥상

'하다'의 의미로 사용되었고,

따라서 하기에 너무 어린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They're too busy to talk with me.

그들은 나와 이야기하기엔

너무 바빴다.

 

too ~ to구문입니다.

too busy to talk

이야기하기에 너무 바쁜


I love them very much, but I thought they were too old to understand me.

나는 그들을 사랑하지만

그들은 나를 이해하기엔

너무 나이가 들었다고 생각했다.

 

too old to understand

이해하기엔 너무 늙은(나이가 든)


이밖에도 다양한 문법들이

본문에 있습니다.

접속사 that의 생략 문장도 있고,

접속사 when이 사용된 문장도 있네요.

want to의 패턴도 있는데요.

want는 목적어로 to부정사를 사용한다는 점도

기억해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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