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내신 학습의 예, 복습을 위한
핵심정리를 소개합니다.
이번 정리는
2015 개정 교육
중2 능률 김성곤의 교재입니다.
각 과마다 21개의 단어,
핵심 의사소통 기능 표현 두 가지,
핵심 문법 두 가지,
그리고 본문 문장 확인의 순서로
정리하였습니다.
그럼 각 과마다 어떤 핵심들을 알려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핵심 내용과 그 정리본은
각 과에 해당하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1과부터 8과까지 소개합니다.
1과 |
핵심 의사소통 | 핵심 문법 |
1 관심 묻고 말하기 2. 허락 구하기 |
1. 동명사 2. 감각동사 |
2과 |
핵심 의사소통 | 핵심 문법 |
1. 충고하기 2. 추천 요청하고 답하기 |
1. 주격 관계대명사 2. 빈도부사 |
3과 |
핵심 의사소통 | 핵심 문법 |
1. 경험 묻고 답하기 2. 의미 묻고 답하기 |
1. 현재완료 2. so ~ that 용법 |
4과 |
핵심 의사소통 | 핵심 문법 |
1. 걱정 표현하기 2. 방법 묻기 |
1. 수동태 2. 비교급 강조 부사 |
5과 |
핵심 의사소통 | 핵심 문법 |
1. 도움 요청하고 답하기 2. 제안하기 |
1. 목적격 관계대명사 2. 감정을 나타내는 분사 |
6과 |
핵심 의사소통 | 핵심 문법 |
1. 계획 묻고 답하기 2. 소요 시간 묻고 답하기 |
1. 가주어 it 2. 간접의문문 |
7과 |
핵심 의사소통 | 핵심 문법 |
1. 능력 표현하기 2. 조언 구하고 답하기 |
1. 동사 + 목적어 + to부정사 2. 접속사 if |
8과 |
핵심 문법 | |
1. 최상급 2. 수동태 |
여기까지가
중2 능률 김성곤 1과부터 8과까지의
정리본 자료입니다.
이 정리본 자료는
최소한의 예습과 복습을 위해서
핵심들만 별도로 정리, 요약한 것입니다.
이는 두 가지를 의미하는데요.
1. 적어도 여기 있는 내용은
꼭 이해하고 잘 알고 있어야 한다.
2. 부가적인 학습은
별도로 더 공부해야 한다.
학교에서 정해준 시험 범위에 따라
각 과에서 무엇을 중심적으로 알려주려고 하는지
꼭 파악하면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본문 내용은 최대한 익숙하게
느껴질 때까지 공부해보세요.
그 문장과 그 문장 속에 들어있는
다양한 규칙들을 찾아내 보면서
본문 내용을 공부해볼 수 있습니다.
각 문법에 대한 더 정확한 이해가 필요한 경우
별도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단어 역시 21개로 제한하여 정리했지만
의사소통 대본을 포함하여
본문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단어들이 나오니
모르는 단어는 별도로 정리해보면서
어휘력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과거와는 달리
양질의 내신 자료들을 노력만 한다면,
쉽게 찾고 얻어볼 수 있는 시대입니다.
정말 많은 자료들이 주변에 있고,
지금 이 시간까지도 여러분의 내신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자료를 만들고 계신
선생님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직접 검색해보고, 찾아보고, 구해보면서
스스로의 공부 방식을 만들고
이끌어 가시면 좋겠습니다.
이 정리 자료는
특별한 것이 아닌 어쩌면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하지만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내신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내신 공부를 하는 모든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중학교 내신 학습 > 핵심정리 통합 (교재&학년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문 읽기] 중1 동아 이병민 (0) | 2022.03.04 |
---|---|
중2 천재 이재영 정리본 [1-8과, 2015 개정교육] (0) | 2020.12.12 |
중2 동아 이병민 정리본 [1-8과, 2015 개정교육] (2) | 2020.12.01 |
중3 동아 이병민 정리본 [1-8과, 2015 개정교육] (1) | 2020.08.24 |
학교 내신 학습 정리본 소개 (0) | 2020.07.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