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Wonderful Nature
2과 단어 |
research 조사하다 |
invite 초대하다 |
produce 제작하다 |
screen 화면 |
recent 최근의 |
come true 실현하다 |
in fact 사실은 |
universe 우주 |
mountain range 산맥 |
glacier 빙하 |
cliff 절벽 |
shoot 영화를 찍다 |
due to ~때문에 |
location scout 장소를 섭외하는 사람 |
unusual 특이한, 흔치않은 |
whenever 언제든지 |
personal 개인적인 |
countless 셀 수 없이 많은 |
combination 조합 |
anywhere 어디에서도 |
insight 통찰력, 이해 |
2과 의사소통 |
2과에 나오는 두 가지 의사소통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기대하는 일 표현하기
무슨 일이 기대된다고 표현하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2과의 첫 의사소통 표현은
이렇게 알려줍니다.
I can't wait to ~.
난 ~하는 게 기대 돼.
wait to는 '~을 기다리다'라는 의미로
위 표현을 직역해 보면
'난 ~을 기다릴 수 없다.'가 됩니다.
즉, 기다릴 수 없을 만큼, 그만큼
기다려지고 기대가 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그럼 2과 대화문에서는 이 패턴을 사용한
어떤 문장들이 나올까요?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 can't wait to visit the Rainbow Mountains.
난 무지개 산에 방문하는 게 기대 돼.
I can't wait to watch the movie.
나는 그 영화를 너무 보고 싶어.
I can't wait to take more pictures of amazing beaches.
나는 빨리 놀라운 해변의 사진을
더 많이 찍고 싶어.
2. 알고 있는 정보 말하기
이미 알고 있다고, 들은 적이 있다고
말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I have heard that + 주어 + 동사 ~. 난 (주어 + 동사~)라고 들었어. |
I have heard of it. 그것에 대해 들은 적이 있어. |
그럼 2과 본문에서 위 회화 패턴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ve heard that the shooting stars will peak between 12 a.m. and 2 a.m.
전 오전 12시에서 2시 사이에
별똥별이 절정에 이른다고 들었어요.
I've heard that they are made by strong wind and sticky snow.
그것들은 강한 바람과 습기를 가진
눈으로 만들어진다고 들었어요.
I have가 I've라는 축약형으로
사용되고 있네요.
2과 문법 |
이제 2과에 나오는 두 가지 핵심
문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to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라는 표현은
어떤 의미일까요?
바로 to부정사의 내용을 실제로 행동하는
주인공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럼 주인공이 왜 필요할까요?
어떤 문장은 주어에서 그 행동을 하는
주체가 명확하지만
(문장의 주어와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가
같은 경우입니다.)
어떤 문장은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의 문장을 살펴보겠습니다.
It is important to study English.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중요해.
이 문장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주인공은
알 수 없습니다.
(문장의 주어와 to부정사의 행동을 할 수 있는
의미상의 주어는 다른 경우입니다.)
단순히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만
표현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문장에 영어를 공부하는 주인공이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라고 할 수 있고,
그 주인공을 넣는 방법이
2과의 핵심 문법입니다.
그럼 어떻게 의미상의 주어를 넣을 수 있을까요?
[for+사람]의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데,
이때 사람에 해당하는 단어에는
~을, ~를에 해당하는 목적격 인칭대명사가
주로 사용됩니다.
그럼 위 예문에 의미상 주어를 넣어보겠습니다.
It is important for me to study English.
(내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중요해.
It is important for you to study English.
(네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중요해.
It is important for him to study English.
(그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중요해.
이렇게 to부정사 앞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to부정사가 들어가는 문장 형태는
여러분들이 이미 배운 가주어, 진주어 구문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그런데 꼭 for+사람이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문장 표현이 사람의 성격이나 성품, 태도를
나타내는 경우라면 for이 아닌
of+사람을 사용합니다.
2. 현재완료 진행형
두 번째 핵심 문법은
현재완료와 진행형이 합쳐진
현재완료 진행형입니다.
현재완료 진행형과 관련해서 자세한 점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https://tutoria.tistory.com/163
2과 본문 |
그럼 이제 2과 본문에서 핵심 문법이
어떤 식으로 문장에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ve been visiting the stone forest of Madagascar to study plants and animals for over 20 years.
난 20년 이상 동안 식물과 동물을
연구하기 위해서 마다가스카르의 석림을
방문하고 있다.
I've been visiting으로 시작하는
현재완료 진행형의 문장입니다.
The environment is harsh for animals to live in,
이런 환경은 동물들이 살기에
험난하다.
for animals가 보이시나요?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입니다.
I've been gaining insights from the beautiful colors of Cano Cristales.
나는 카뇨 크리스털레스의
아름다운 색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오고 있다.
I've been gaining로 시작하는
현재완료 진행형의 문장입니다.
Iceland is the best place for many location scouts to visit
아이슬란드는
많은 장소 섭외가들이 방문하기에
최고의 장소이다.
for many location scouts라는
의미상 주어가 보입니다.
TUTORIA ENGLISH
'중학교 내신 학습 > 중3 내신 핵심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내신] 중3 능률 김성곤 4과 정리본 (My Roles in Society) (0) | 2023.03.23 |
---|---|
[영어내신] 중3 천재 이재영 2과 정리본 (Animals Big and Small) (0) | 2023.03.22 |
[영어내신] 중3 능률 김성곤 3과 정리본 (Always Aware, Always Prepared) (0) | 2023.03.16 |
[영어내신] 중3 천재 이재영 1과 정리본 (What Matters to You) (0) | 2023.03.15 |
[영어내신] 중3 비상 김진완 1과 정리본 (The Art of Communication) (0) | 2023.03.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