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aking Practice (말하기)/회화 패턴 시리즈

오늘의 영어 회화 패턴 3가지, 그 일곱 번째 이야기

by TUTORIA 2021. 9. 15.
반응형

영어 회화 패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늘의 패턴 3가지'

그 마지막 날인 일곱 번째입니다.

 

그럼 어떤 패턴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목차 -

1. What I'm saying is

2. We're out of

3. We're running out of


What I'm saying is

'What I'm saying is'는 요점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싶은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표현으로 '제가 하려던 말은 ~입니다.'를 표현합니다.


1. What I'm saying is I like you.

내가 하려는 말은 너를 좋아한다는 거야.

 

2. What I'm saying is you look nice.

제가 하려는 말은 당신이 정말 멋있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3. What I'm saying is we need more time.

제가 하려는 말은 우린 시간이 더 필요해요.

 

4. What I'm saying is you were the best.

내가 하려는 말은 네가 최고였다는 거야.

 

5. What I'm saying is it's not your fault.

내가 하려는 말은 너의 잘못이 아니라는 거야.

 

6. What I'm saying is we're alike.

내가 하려는 말은 우린 비슷하다는 거야.

 

7. What I'm saying is so basic.

내가 하려는 말은 아주 기본적인 거야.

 


We're out of

'We're out of + 명사' 패턴을 사용하여 어떤 분량이나 양이 다 떨어졌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즉 '~이 다 떨어졌어요.'를 표현합니다.


1. We're out of stock.

재고가 다 떨어졌어요.

 

2. We're out of time.

우린 시간이 없어.

 

3. We're out of bread.

빵이 다 떨어졌어요.

 

4. We're out of ideas.

아이디어가 다 떨어졌어요.

 

5. We're out of coffee.

커피가 다 떨어졌어.

 

6. We're out of salad dressing.

샐러드드레싱이 다 떨어졌어요.

 

7. We're out of butane for the gas stove.

가스레인지의 부탄가스가 다 떨어졌어.


We're running out of

앞서 살펴본 패턴은 다 떨어졌음을 표현하는 거라면, 'We're running out of'는 떨어져 간다는 것을, 즉 거의 소진되어 남은 양이 아주 적음을 표현합니다.


1. We're running out of gas.

가스가 다 떨어져 가네요.

 

2. We're running out of money.

돈이 다 떨어져 가요.

 

3. We're running out of coffee.

커피가 다 떨어져 가요.

 

4. We're running out of time.

시간의 여유가 없네요.

 

5. We're running out of room to put people.

우리는 사람들을 수용할 공간이 부족해지고 있어요.

 

6. We're running out of options.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어요.

 

7. We're running out of paper.

종이가 다 떨어져 가네요.


오늘 준비된 영어 패턴 표현은

여기까지입니다.

영어 패턴 시리즈 시즌 2

'오늘의 패턴 3가지'도 여기까지고요.

다음 시즌 3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