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aking Practice (말하기)/회화 패턴 시리즈

오늘의 영어 회화 패턴 3가지, 그 네 번째 이야기

by TUTORIA 2021. 8. 9.
반응형

영어 회화 패턴 4

안녕하세요.

오늘의 회화 패턴 3가지

그 네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또 어떤 패턴들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I ended up

2. I turned out

3. As far as I know


I ended up

'I ended up' 패턴은 결국 무언가를 했거나 그런 상황에 처하게 되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up뒤에는 동사ing의 형태를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I ended up quitting my job.

나 결국 회사 그만뒀어.

 

2. I ended up borrowing money.

전 결국 돈을 빌리게 되었죠.

 

3. I ended up eating too much.

전 결국 과식했어요.

 

4. I ended up spending too much time at work.

전 결국 일만 너무 많이 했어요.

 

5. I ended up studying English.

전 결국 영어를 공부했죠.

 

6. I ended up hurting my hand.

전 결국 손을 다쳤어요.

 

7. I ended up failing the exam.

전 결국 시험에서 떨어졌어요.

 


I turned out

'I turned out' 패턴은 예상치 못하거나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을 경우 사용해볼 수 있는 표현입니다. 


1. I turned out you were right.

알고 보니 너 말이 맞더라.

 

2. I turned out to be a scary movie.

알고 보니 무서운 영화였어.

 

3. I turned out it wasn't your mistake.

알고 보니 너의 실수가 아니더라고.

 

4. I turned out a false rumor.

알고 보니 헛소문이었어.

 

5. I turned out to be sunny yesterday.

알고 보니 어제는 날씨가 화창했어요.

 

6. I turned out to be a lie.

알고 보니 그건 거짓말인 것으로 밝혀졌어요.

 

7. I turned out to be a good experience.

알고 보니 그건 좋은 경험이었죠.


As far as I know

'As far as I know''제가 알기론,' 을 표현하는 패턴입니다.


1. As far as I know, it is not true.

내가 알기론, 그건 사실이 아니야.

 

2. As far as I know, you are a good man.

내가 알기론, 넌 좋은 사람이야.

 

3. As far as I know, she will move to another town.

내가 알기론 그녀는 다른 도시로 이사 갈 거야.

 

4. As far as I know, they are still dating.

제가 알기론 그들은 여전히 사귀고 있어요.

 

5. As far as I know, Yong-in is a good place to work.

제가 알기론 용인은 일하기 좋은 곳이죠.

 

6. As far as I know, the flower shop is on the 5th floor.

제가 알기론 꽃집은 5층에 있습니다.

 

7. As far as I know, this is the best route..

제가 알기론 여기가 최적의 경로입니다.


오늘 준비한 패턴 3가지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또 다음 시간에 다른 패턴 3가지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