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cial Course (기본기 과정)/Season 5 Black Addition II

[기초영어 시즌 5] Part7, 부정대명사 (one, the other, the others, others, another)

by TUTORIA 2021. 1. 14.
반응형

기초영어 시즌 5 - PART 7

오늘 함께 살펴볼 내용은
'부정대명사'에 대한 것입니다.

부정대명사는 쉽게 말해서
불특정한 대상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
대명사를 말합니다.

부정대명사에 속하는 단어들에는
여러 가지 있지만 그중 대표적이면서도,
뭔가 좀 헷갈리게 하는 단어들을 골랐습니다.
그 주인공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one, the other, the others, others, another

이제 이 주인공들을 서로서로
비교해가면서 부정대명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반복을 피하고 싶어 one

2. 다른 나머지 하나 the other

3. 나머지 전부 the others

4. 또 다른 몇몇은 others

5. 또 다른 하나 another



반복을 피하고 싶어 one

one은 하나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이지만

앞에 나오는 명사를 대신 말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부정대명사로도 사용됩니다.

예문을 통해서 이해해볼까요?


I have a rad car.

And I have a blue one.

난 빨간색 차를 가지고 있어.

그리고 난 파란색 차를 가지고 있어.

 

문장을 보면 앞에 있는 car 대신

one을 사용해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I’ve lost my cap.

I have to buy one.

나는 모자를 잃어버렸어.

난 모자를 사야 해.

 

앞에 있는 명사인 cap을 대신해서

one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Which is your boy?

The one in the blue coat.

어느 쪽이 당신 아들입니까?

파란색 코트를 입은 소년이요.

 

앞 문장의 boy라는 명사의 반복을 피해

one으로 대답했습니다.


이처럼 앞에 있는 명사를 대신해서,

그 명사를 그대로 얘기하는 대신

one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른 나머지 하나 the other

두 번째 친구는 the other입니다.

the other은 다른 하나를 지칭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ion

여기에 양파 두 개가 있습니다.

그럼 하나는 one으로 표현해볼 수 있고,

다른 하나는 the other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말하고 싶은 대상이 두 개일 경우

첫 번째의 하나를 one,

나머지 하나를 the other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I have two cars.

One is blue, and the other is white.

난 두 대의 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파란색이고,

또 하나는 하얀색입니다.


간단하죠?

나머지 하나를 표현할 때

the other을 사용합니다.

 


나머지 전부 the others

하지만 경우에 따라

여러 개를 이야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나머지 전부를 표현할 때

the other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e other이 단수 표현이었다면

the others는 복수 표현인 것이죠. 

the others

이렇게 나머지 전부를 표현할 경우

the other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 have seven eggs.

One is yellow, and the others are green.

난 7개의 계란이 있어.

하나는 노란색이고,

나머지 전부는 초록색이지.


또 하나의 사진을 볼까요?

the others

마찬가지로 the others는

나머지 전부를 표현합니다.

some은 몇몇의 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로

'일부분'을 표현합니다.


There are many animals in my house.

Some are dogs, and the others are hamsters.

우리 집에는 동물들이 많아.

일부는 개이고, 나머지 전부는 햄스터야.


이처럼 나머지 전부를 표현하고 싶다면

the other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몇몇 others

나머지 전부가 아니라

또 다른 일부를 소개하고 싶다면

others을 사용합니다.

즉 the를 붙이면 나머지 전부가 되는 것이고

the가 빠지면 또 다른 일부분을

표현하게 되는 것입니다.

others

이렇게 나머지 전부는 아니고

또 다른 일부분을 이야기할 때

others가 사용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나머지 전부가 다 동일한 것처럼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정확하게 나머지의 숫자를 모를 수도 있죠.

이런 경우라면 확실하게

'다른 나머지 모두는!'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others가 사용됩니다.


We have a lot of flowers in the garden.

Some are roses, and others are tulips.

우리 정원에는 많은 꽃들이 있어.

일부는 장미고, 또 다른 일부는 튤립이야.

 

이런 경우 설명되지 않은

또 다른 꽃들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이죠.


Some went by bus, and others went by train.

몇몇은 버스 타고 갔고,

또 다른 사람들은 기차 타고 갔어.

 

기차를 타고 간 사람들의 수를 정확히

모르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또 다른 일부들을 표현할 때

other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 another

another은 쉽게 말해서

또 다른 하나를 추가해서 말할 때 사용합니다.

another

이렇게 다른 하나를 표현하고 싶다면

another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나머지 하나는 the other로

표현할 수 있겠죠?


I have three eggs.

One is red, another is green, and the other is yellow.

나에겐 3개의 계란이 있어.

하나는 빨간색이고,

또 다른 하나는 초록색이고,

나머지 하나는 노란색이야.


이처럼 여러 개 중에서 또 다른 하나를

추가적으로 표현하고 싶다면

another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정대명사

one, the other, the others, others, another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습들이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지만

조금만 집중해서 그 차이점을 비교해보면

어렵지 않게 이 단어들에 대한 이해와 사용법을

이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공감(♡) 또는 댓글을 남겨주세요.

 

● Let's go practice

다음의 문장을 영어로 표현해보세요.

 

1. 하나는 초록색이고, 나머지 하나는 빨간색이야.

2. 난 흰색 공책 한 개와 파란색 한 개 있어.

3. 몇몇은 연필이고요, 나머지 전부는 샤프입니다.

4. 일부는 강아지, 또 다른 몇몇은 고양이예요.

5. 하나는 바나나고요, 또 다른 하나는 사과고요.

나머지 하나는 수박입니다.

6. 하나는 공이고, 나머지 전부는 호박입니다.

7. 일부는 사람들, 또 다른 일부는 동물입니다.

8. 하나는 책이고요, 또 다른 하나는 공책이에요.

나머지는 모두 종이들입니다.

9. 하나는 커피고, 나머지 하나는 물이야.

10. 몇 개는 콜라고요, 또 몇 개는 사이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