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say (에세이 시리즈)/영어 일기 (English Diary)

영어 일기 Day 2 - 화가 나는 날 (angry day)

by TUTORIA 2021. 1. 12.
반응형

영어 일기 Day 2


Today Mission

★ 아래의 내용을 일기에 포함시켜보세요.

 

1. 화가 난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보통 일기는 본인의 이야기를 써보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는 화가 난다.' 또는 '나는 화가 났다.' 등으로 화가 난 기분을 표현해보세요. 이때 사용해볼 수 있는 패턴은 I am + 기분. 줄여서 'I'm + 기분'입니다.

화나고 속상한 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 angry(화난), mad(몹시 화가 난), annoyed(짜증이 난), upset(마음이 상한) 등의 단어를 사용해보세요.

 

2. 무엇 때문에 화가 나나요?

화가 난 감정이 생기게 된 이유를 적어볼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그 이유를 먼저 설명한 후에 그 감정을 느끼게 한 어떤 상황이나 일을 구체적으로 써볼 수 있습니다. 이때 이유를 설명하는 단어를 넣어 조금 더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유를 설명하는 대표적인 단어는 because(왜냐하면)입니다.

because를 넣어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because + 주어 + 동사]이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초영어 시즌 3] Part2, 보조 표현을 만드는 장치 세 가지 when, because, if

스페셜 학습의 세 번째 시즌은 확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두 번째 시간으로 내가 하고자 하는 표현을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기 위해 보조 표현을 만드는 세 가지 장치에 대해 알아보겠

tutoria.tistory.com

 

3. 나의 생각을 써보세요.

화가 난 그 상황이나 감정에 대한 내 생각은 무엇인가요? 그 상황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볼 수도 있고, 내 감정 때문에 발생한 일에 대한 후회를 적어볼 수도 있습니다. 일기의 마지막에 나의 생각을 표현해보세요. I think (난 ~라고 생각해), 또는 I thought (난 ~라고 생각했어요)를 쓸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중 하나를 사용하여 일기를 마무리해보세요..

 


영어 일기 예시
- Kyumin's Diary -

I was angry.

Because of my friend, JB.

He told me, “Wait. Let’s play together.”

So, I thought I would play with him.

But he went home.

He didn't tell me that.

So I was angry.

But he told me, "Why makes you so angry?"

So I told him, “Don’t be like that.”

I thought he should tell me that he is sorry.

But now, I’m sorry I was angry.

 

난 화가 났었다.

왜냐하면 내 친구 JB 때문이다.

그는 내게 "기다려, 같이 놀자!"라고 했다.

그래서 나는 그와 함께 놀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걘 집에 갔다.

그걸 내게 말하지도 않고 말이다.

그래서 난 화가 났다.

하지만 그는 내게 "왜 그렇게 화났어?"라고 했다.

그래서 난 "그렇게 살지마!"라고 얘기했다.

난 걔가 내게 사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은, 화낸 것이 미안하다.


화나고 속상했던 기억을 기록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