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say (에세이 시리즈)/영어 일기 (English Diary)

영어 일기 Day 1 - 행복한 날 (happy day)

by TUTORIA 2021. 1. 11.
반응형

영어 일기 Day 1


Today Mission

★ 아래의 내용을 일기에 포함시켜보세요.

 

1. 행복한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보통 일기는 본인의 이야기를 써보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는 행복하다.' 혹은 '나는 행복했다.' 등으로 그 기분을 표현해볼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해볼 수 있는 패턴은 I am + 기분, 줄여서 'I'm + 기분'입니다. 

행복한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들에는 happy(행복한), glad(기쁜), good(좋은), excited(신나는) 등이 있습니다. 기분을 표현하는 단어들을 사용하여 행복한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2. 무엇 때문에 행복한가요?

행복한 감정이 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를 적어보세요. 어떤 상황 때문일 수도 있고, 어떤 물건이나 사람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단어는 because입니다. because에 대한 사용법을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다양한 이유를 더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기초영어 시즌 3] Part2, 보조 표현을 만드는 장치 세 가지 when, because, if

스페셜 학습의 세 번째 시즌은 확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두 번째 시간으로 내가 하고자 하는 표현을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기 위해 보조 표현을 만드는 세 가지 장치에 대해 알아보겠

tutoria.tistory.com

 

3. 또 하고 싶다면?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한 어떤 상황이나 일 등을 또 겪거나 만들고 싶다고 표현해보세요. 이때 사용해 볼 수 있는 패턴은 I want to 동사원형~.입니다. 이 표현은 '동사 하고 싶어요.'를 표현합니다. 그리고 문장 마지막에 again(또, 다시)을 넣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또 하고 싶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문)

- I want to go there again.

  난 거기 또 가고 싶다.

- I want to play with you again.

  난 너랑 또 놀고 싶다.

- I want to eat pizza again.

  난 피자를 또 먹고 싶다.

 


영어 일기 예시
- Jinwoo's Diary -

I was happy. Because I went to Japan. 

We arrived at the Japan airport.

We went to the hotel right away.

And we ate dinner. We ate ramen for dinner.

Ramen was so good because I was hungry.

After dinner, we went to a hot spring.

It was very good.

I want to go to Japan again. With my family.

 

난 행복했다. 왜냐하면 일본에 갔기 때문이다.

우리는 일본 공항에 도착했다.

우린 곧바로 호텔로 갔다.

그리고 우리는 저녁을 먹었다.

우린 저녁으로 라면을 먹었다.

배가 고팠기 때문에 라면이 너무 맛있었다.

저녁을 먹고 난 후에 우리는 온천으로 갔다.

온천은 정말 좋았다.

난 또 일본에 가고 싶다. 내 가족들과 함께.


기쁘고 즐겁고 행복한 기억을 기록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