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학교 내신 학습/중2 내신 핵심정리

[영어내신] 중2 YBM 박준언 7과 정리본 Work on Your Dreams

by TUTORIA 2020. 11. 26.
반응형

중2 YBM 박준언 7과 정리본

Work on Your Dreams


단어
stadium
경기장
choose
선택하다
creative
창의적인
time management
시간 관리
put A into B
A를 B에 두다
think to oneself
조용히 생각하다
healthy
건강한
manage
관리하다
honor
존경하다
no longer
더 이상 ~ 아닌
effort
노력
become great at
~을 잘하게 되다
rudely
무례하게
recognize
알아보다
excellence
탁월
shoulder
어깨
listen to
~을 듣다
walk up to
~에게 걸어서 다가가다
teammate
팀 동료
turn down
~을 거절하다
face difficulties
어려움에 직면하다

의사소통

7과의 핵심 표현 두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강조하기

무언가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할 때

다음의 패턴을 사용해보세요.

It's important that 주어 + 동사 ~.

~하는 것은 중요해.


대화문에 나오는 문장을 살펴볼까요?

 

It's important that you use this math rule to solve the problem.

그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네가 이 수학 공식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It's important that you draw as often as you can.

네가 할 수 있는 한 자주

그림을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2. 설명 요청하기

상대방의 말이나 대답에 대해,

무슨 말인 건지, 어떤 의미인건지를

다시 설명해달라고 요청하는 방법은 많지만

7과 대화문에서는 다음의 패턴을 알려줍니다.

What do you mean by ____?

_____가 무슨 말이야?


마찬가지로 대화문을 볼까요?

 

What do you mean by that?

그게 무슨 말이야?

 

What do you mean by "keep my fingers crossed"?

keep my fingers crossed가 무슨 말이야?

 

다른 표현도 있습니다.

What is that exactly?
그게 정확히 뭔데?

What exactly do you mean?
정확히 무슨 말인거야?

Could you explain about that?
그것에 대해 설명해줄 수 있나요?

 


문법

7과의 핵심 문법 두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5형식 동사 'ask, tell, want'

우선 첫 번째 문법은 5형식이라는

문장 형태가 나옵니다.

 

5형식의 문장형태는

[주어+동사+목적어+목적격 보어]

로 이루어진 형태를 말하는데요.

 

7과 문법에서 말하고 싶어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동사의 자리에

ask나 tell, want가 오면

목적격 보어 자리에 to부정사를 사용하여

표현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동사들도 to부정사와 함께

사용됩니다.)

 

이때 그 의미는

목적어가 to부정사 할 것을

요청하다(ask), 말하다(tell), 원하다(want)

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5형식 문장의 이해와 그 예문,

또한 전반적인 5형식 문장의 사용에 대해서

아래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하게 파악해보세요.

tutoria.tistory.com/47

 

5형식으로 표현되는 문장 종류 6가지 (사역동사, 지각동사, 과거분사의 쓰임)

오늘은 5형식 문장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5형식 문장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어 + 동사 + 목적어 + 목적격 보어 위 명칭에 익숙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지금부터 예문과 함

tutoria.tistory.com


2. 목적격 관계대명사 'whom, which, that'

7과의 두 번째 문법은 목적격 관계대명사입니다.

관계대명사라는 것은 문장에서 형용사와 같은

역할을 하여 앞에 있는 선행사를 꾸며주는데,

그 역할에서 목적어 역할을 포함하기에

목적격 관계대명사인 것입니다.

 

관계대명사에 대한 부분은

별도로 정리해놓은 자료가 있기에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자세하게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주격과 목적격을 서로 비교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tutoria.tistory.com/89

 

관계대명사의 모든 것 1편, 너도 이해할 수 있어!

오늘은 관계대명사라는 문법 장치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1부 1. 관계대명사란 2. 3인칭 단수가 적용된다. 3. 주격 vs 목적격 4. 생략도 가능하다 5. whom이야기 2부 6. 전치사 + 관

tutoria.tistory.com


본문

그럼 본문에서 핵심 문법이 사용된

문장들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 will try and become a player who people like.

나는 노력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선수가 될 것이다.

 

목적격 관계대명사가 보입니다.

a player who people like

앞에 있는 a player를 수식합니다.


His support helped Robinson to play harder.

그의 지지는 Robinson이

더 열심히 경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5형식 문장입니다.

help는 준사역동사로 목적격 보어 자리에

원형 또는 to부정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fter that season, other teams asked African American players to join them.

그 시즌 이후로,

다른 팀들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선수들에게

자신들의 팀에 합류할 것을 요청했다.

 

5형식 문장입니다.

ask라는 동사가 사용되었고,

뒤에 to join이 보이네요.


Every year, however, on April 15, every player wears the number that Robinson wore.

하지만 매년 4월 15일,

모든 선수들은 Robinson이 달았던

 번호를 답니다.

 

관계대명사가 사용되었습니다.

the number that Robinson wore

앞에 있는 the number를 수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