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Around Us
단어 |
behind 뒤에, 배후에 |
costume 의상, 복장 |
notice 알아차리다 |
fantasy 공상의 |
teen 십대 |
seaside 해변, 바닷가 |
spend 소비하다 |
visitor 방문객 |
produce 생산하다 |
novel 소설 |
novelist 소설가 |
museum 박물관 |
take a look 보다 |
feather 깃털 |
exhibition 전시회 |
direct ~로 향하다 |
classical 클래식의 |
closely 면밀하게 |
background 배경 |
direction 방향 |
peaceful 평화로운 |
의사소통 |
7과에 나오는 핵심 표현 두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체적인 종류나 장르 묻기
어떤 종류인지 물어보는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What kind of + 명사 ~?
(어떤 종류의 명사를 ~?)
대화문에 나오는 문장으로 확인해볼까요?
What kind of music are you going to play this year?
너희는 올해 어떤 장르의 음악을
연주할 거야?
이렇게 what kind of 명사 뒤에는
기본적인 의문문의 형태를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문장 몇 개를 더 볼까요?
What kind of brush were you using?
너는 어떤 종류의 붓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었어?
What kind of performance do you want to watch first?
넌 어떤 종류의 공연을
먼저 보고 싶어?
2. 둘 중에 더 좋아하는 것 말하기
선호를 표현하는 방법은 많겠지만
기본적으로 prefer동사를 사용하여
이렇게 표현합니다.
더 좋아하는 것 묻기 | 더 좋아하는 것 답하기 |
Which do you prefer? 어느것을 더 좋아해? Which do you prefer, A or B? A와 B중 어느 것이 더 좋아? Do you prefer A to B? 넌 B보다 A가 더 좋아? |
I prefer A. 난 A를 더 좋아해. I prefer A to B. 난 B보다 A를 더 좋아해. |
I prefer the movie to the novel.
난 소설보다 영화가 더 좋아.
I prefer the guitar version to the dance version.
난 댄스 버전보다
기타 버전이 더 좋아.
문법 |
7과에 나오는 핵심 문법
두 가지입니다.
1. 사역동사
사역동사는 간단하게 말해서
목적어가 무언가를 하게 하는 동사입니다.
무언가를 하게 시키는 것이죠.
여기에는 let, make, have, help 등이 있는데,
이러한 사역동사의 쓰임은
다음의 5형식 문장에서 나타납니다.
[주어 + 동사 + 목적어 + 목적격 보어]
사역동사를 별도로 다루는 이유는
아마도 목적격 보어 자리에
동사원형을 사용한다는 특징 때문인데요.
이러한 5형식과 사역동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점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2. 간접의문문
간접의문문이란
의문사가 이끄는 절이 다른 문장에서
주어의 역할을 하거나, 목적어, 보어의
역할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의문사+주어+동사]의 형태가
문장의 주어 자리에 쓰이기도 하고,
목적어 자리에 쓰이기도 하고,
보어 자리에 쓰이기도 하는 것이죠.
(보통 중학교 수준의 예문들에서는
목적어 자리에 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접의문문에 대한 자세하고도 간단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그런데 생각을 나타내는 동사 think가 쓰인
의문문에 간접의문문이 포함되는 경우라면,
간접의문문의 의문사가 문장 맨 앞으로 이동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Do you think what he likes?
그가 무엇을 좋아한다고 생각해?
↓
What do you think he likes?
그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해?
아무튼 기억해야 할 점은
간접의문문은 평서문과 같이
주어+동사의 순서 그대로 사용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본문 |
본문에서는 핵심 문법들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을지 궁금합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and I'll help you see interesting details.
그리고 여러분이 흥미로운 세부사항들을
볼 수 있도록 제가 도와드릴 것입니다.
준사역동사 help가 등장했습니다.
help는 준사역동사이기 때문에
동사원형에 이어 to부정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ee를 써도 되고,
to see를 써도 됩니다.
So, can you see where Icarus is?
그러면, 이카루스가 어디에 있는지 보이나요?
간접의문문이 보입니다.
[where Icarus is]
의문사+주어+동사의 순서임을 잊지 마세요.
What do you think the artist is trying to tell us?
화가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think로 시작하는 문장이기에
what은 문장 앞에서 사용되고 있고,
간접의문문으로 사용되는 주어와 동사는
the artist / is trying to tell이 되겠습니다.
Who do you think he is painting?
그가 누구를 그리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마찬가지로 think로 시작하는 문장이기에
who는 문장 앞에서 사용되고 있고,
뒤에 주어 동사의 순서대로 사용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 마지막에 비슷한 문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It will make you wonder about the painting more.
그림에 대해 좀 더 궁금해하게 될 것이다.
사역동사가 사용된 문장입니다.
make / you / wonder
너를 궁금해하게 만들다. 의
의미가 되겠네요.
핵심 문법이 사용된 문장들을 위주로
다른 본문 문장들 역시 분석해보면서
본문에 최대한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중학교 내신 학습 > 중2 내신 핵심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내신] 중2 YBM 박준언 7과 정리본 Work on Your Dreams (0) | 2020.11.26 |
---|---|
[영어내신] 중2 미래엔 최연희 7과 정리본 Think Big Start Small (0) | 2020.11.24 |
[영어내신] 중2 천재 이재영 8과 정리본 Viva South America! (0) | 2020.11.17 |
[영어내신] 중2 천재 이재영 7과 정리본 A Life Full of Fun (0) | 2020.11.16 |
[영어내신] 중2 동아 이병민 8과 정리본 (0) | 2020.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