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say (에세이 시리즈)/영어 일기 (English Diary)

영어 일기 Day 7 - 아픈 날 (sick)

by TUTORIA 2021. 1. 25.
반응형

영어 일기 Day 7


Today Mission

★ 아래의 내용을 영어 일기에 포함시켜보세요.

 

1. 나의 건강상태에 대해 표현해보세요.

우리는 살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몸이 아플 때가 있습니다. 간단한 감기에서부터 심한 몸살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양하죠. 이런 경우 나의 몸상태를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을까요? 예를 들면, 어지럽다, 목이 아프다, 감기가 걸렸다, 열이 난다, 머리가 아프다, 배가 아프다, 피부가 가렵다, 눈이 가렵다, 설사를 한다 등 나의 건강 상태에 대해 표현해보세요. 다양한 건강상태를 표현하는 방법을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건강 영어 표현, 나의 건강 상태를 표현해봅시다! (아픈 상황에서의 영어표현)

우리가 여행 등의 이유로 해외를 나가야 할 경우,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면 좋겠지만 예상치 못한 일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픈 것!! 입니다. 실제로 해외에서 아픈 경험들은 한 번쯤은

tutoria.tistory.com

 

2. 그래서 어떻게 했는지 적어보세요.

그 아픔을 해결하기 위해 했던, 또는 해야만 했던 행동을 적어보세요. 예를들어, 충분한 잠을 잤을 수도 있고, 급한 거였다면 병원에 갔을 수도 있습니다. 아픈 상태에서 어떻게 대처했는지 적어보세요.

 

3. 앞으로의 다짐을 표현해보세요.

누구나 아픔을 반복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적어보세요. 예를 들어, 앞으로의 건강을 위해 나의 생각이나 습관 등을 변화시켜야겠다는 말을 해볼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잘 취하는 것이 다짐이 될 수도 있고, 무언가를 잘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의 나의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든, 해야겠다는 생각이든, 그 다짐을 표현해보세요.

 


영어 일기 예시
- Nayoung's Diary -

I had a fever last night.

I suddenly had a headache and felt dizzy.

So I couldn't sleep.

I wanted to take a headache pill,

but there was no medicine.

So I went to see a doctor with my mother.

The doctor said that I should take a rest.

I got better after taking a rest.

I will go to bed early from now on.

I think I was sick

because I slept late yesterday.

To do so, I will do my homework early.

 

난 지난 밤에 열이 났었다.

갑자기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웠다.

그래서 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두통약을 먹으려 했으나 약도 없었다.

그래서 난 엄마와 함께 병원에 갔다.

의사 선생님은 내게 쉬어야 한다고 말해주었다.

휴식을 취한 뒤에 나는 괜찮아졌다.

이제부터 난 일찍 잘 것이다.

어제 늦게 잤기 때문에 아팠던 것 같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 숙제도 일찍 할 것이다.


아팠던 경험을 기록해보세요.

TUTORI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