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cial Course (기본기 과정)/Season 1 Yellow Base

[기초영어 시즌 1] Part12, be동사의 의문 표현 방법 (be동사 의문문)

by TUTORIA 2020. 8. 16.
반응형

Special Yellow

오늘은 be동사의 의문 형태

알아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일반동사의 의문 형태를 복습해보면,

 

과거인 경우 문장 앞에 Did,

현재인 경우 Do, Does,

미래인 경우 Will

이었습니다.

 

Did you go home?

Do you go home?

Will you go home?

 

이렇게 시제에 따른

의문문이 만들어졌었습니다.

 

 

그럼 be동사의 과거, 현재, 미래의문은

어떻게 할까요?


'be동사를 문장 앞으로'

물론 미래의 경우는

일반동사의 의문 형태와 같이

Will을 문장 앞으로 옮겨줍니다.

 

하지만 과거와 현재일 때,

be동사의 의문 형태는

be동사를 문장 앞으로 옮기기만 하면 됩니다.


1. be동사의 과거 의문

예문을 통해 의문 형태를 이해해보세요.

 

You were happy.

너는 행복했어.

Were you happy?

너 행복했어?

 

간단하죠? be동사인 were을

문장 앞으로 옮겨주기만 하면 됩니다.

주어와 동사의 자리를 바꾸는 것이죠.

몇 가지 예문을 더 볼까요?

 

Was he a student?

그가 학생이었어?

 

Was I here?

내가 여기 있었다고?


2. be동사의 현재 의문

현재의문도 그 형태는 동일합니다.

be동사를 주어 앞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바로 예문을 살펴보시죠.

 

Am I happy?

내가 행복하다고?

 

Are you hungry?

너 배고파?

 

Is she a teacher?

그녀는 선생님이야?

 

Is it expensive?

이거 비싸?

 

Are you crazy?

너 미쳤어?


3. be동사 미래 의문

be동사의 미래 표현은 will be 였습니다.

따라서 같이 움직이면 좋겠지만

의문문을 만들어 줄 경우

be는 그대로 두고

will만 문장 앞으로 옮겨줍니다.

 

You will be happy.

너는 행복할 거야.

Will you be happy?

너는 행복할까?

 

문장형태가 보여야 합니다.

의문문이 만들어지는

그 규칙들을 이해해보세요.

몇 가지 예문을 더 살펴보겠습니다.

 

Will I be alone?

내가 혼자일까?


Will she be happy?

그녀는 행복할까?

 

Will it be enough?

그거 충분할까?

 

미래 의문이 만들어지는 그 규칙에 집중하세요.

will이 문장 앞으로 나가고

be동사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will을 앞으로 보내고

be동사를 빼먹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 주의하세요.


오늘은 be동사의 의문 형태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여러분은 be동사 역시

9단표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부정문은 줄임말을 사용해보겠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
I was happy.
나는 행복했었어.
I am happy.
나는 행복해.
I will be happy.
나는 행복할거야.
I wasn't happy.
나는 행복하지 않았어.
I'm not happy.
나는 행복하지 않아.
I won't be happy.
나는 행복하지 않을거야.
Was I happy?
내가 행복했었어?
Am I happy?
나는 행복한가?
Will I be happy?
나는 행복할까?

다음의 문장을 영어로 표현해보세요.

★ Let's go practice

 

1. 난 키가 컸었어.

2. 내가 키가 클까?

3. 그는 똑똑하지.

4. 그녀가 이쁘다고?

5. 그들은 착해.

6. 너는 착하지 않아.

7. 이것은 차갑지 않아.

8. 이거 차가웠었어?

9. 난 유튜버가 될 거야.

10. 너 거기 있을 거야?

반응형

댓글